MY MENU
제목

[신간] 고려대 유관희 교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2.24
첨부파일1
조회수
6092
내용

* 책 소개 *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회계학 이야기!

쉽게 회계학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 회계특강『회계학 리스타트』. 흥미진진한 한 편의 소설로 구성된 이 책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충실한 이론을 함께 담아냈다. 무의미한 가계부를 써온 가정주부, 경제학을 전공하지만 회계에는 무관심한 학생, 갑자기 기업의 회계비리 문제를 맡게 된 중간관리자, 이제 막 창업한 자영업자, 만년 쪽박신세인 개미투자자 청년 등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을 등장인물로 내세웠다. 그들이 회계의 필요성을 깨닫는 순간, 회계 전도사 유교수가 나타나 각각의 문제에 회계원리를 대입해 응용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고려대학교 우수강의상인 석탑상을 2회나 수상한 저자 유관희 교수는 일상과 회계의 접목시켜, 딱딱하고 어렵게 여겨졌던 회계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회계가 어렵다는 오해와, 회계가 자신과는 상관 없다는 무관심을 깨뜨리고 생활 곳곳에서 회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출판사 사정에 따라 변경 혹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저자소개 *

저자 유관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아나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교수를 거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APEC 산하 FINANCIAL MARKET DEVELOPMENT PROJECT 한국 학계대표, 금융감독원 회계기준 심의위원회 위원, KBS 및 MBC 경영평가위원, 정부 행정쇄신위원회 전문위원, 정부투자기관 경영평가위원, 금융감독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비상임위원, 한국회계학회 상임이사, 한국중소기업학회 및 회계학연구회 회장, 한국경영학회 학술지 <경영학연구> 편집위원, 서울경제신문 비상임 논설위원, 대우증권(주)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위원회 위원, 중소기업중앙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제조하도급 분쟁조정협의회 위원, 유진투자증권(주)과 코리안리(주)의 사외이사, 대통령 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삼성, LG, SK, 기업은행, 풀무원 등 다수의 국내 기업에서 중역 및 중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재무 및 관리 회계를 강의했다.
저자소개 펼쳐보기저자소개 닫기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