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콘퍼런스 (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0
첨부파일0
조회수
778
내용

최중경장관 “동반성장 해외+지역 확산 전략 추진”

기사입력2011-06-27 14:47기사수정 2011-06-27 14:47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27일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하반기에는 동반성장의 영역을 해외(Global)와 지역(Local)으로 확산시키는 ‘동반성장 글로컬라이즈(Glocalize)’ 전략을 집중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이날 서울 충무로 포스트타워에서 한국경영학회와 한국중소기업학회 주최로 열린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콘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하고 “동반성장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탄탄한 기반 위에 추진되기 위해서는 경제·경영학적 이론에 입각해 바람직한 동반성장 모델을 제시하는 학계의 역할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경부는 이를 위해 다음달 기업과 관련 기관 100여곳이 참여하는 ‘해외 동반진출 포럼’을 발족시켜 대·중소기업의 해외 동반진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반성장의 지역 확산을 위해 ‘지역 동반성장 추진 협의회’를 발족하고, 기계산업 동반성장 진흥재단, 발광다이오드(LED) 동반성장포럼 등 산업별 동반 성장 협의체도 하반기 설립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동반성장을 이론적 시각에서 조명한 첫 서적인 ‘패자없는 게임의 룰, 동반성장’이 발간된 것을 계기로 바람직한 한국형 동반성장 모델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저자인 이장우 경북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동반성장은 지속 가능한 경제 구조를 만들기 위해 추진해야 할 한국 경제의 생존 전략”이라며 한국형 동반성장 모델과 각 경제주체의 역할을 제시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강연에서 “동반성장 문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중소기업은 안정적인 국가경제 포트폴리오 구축, 고용창출, 혁신 아이디어 제공 등의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ch21@fnnews.com 이창환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