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신간] 장성근 LG경제연구원·신영수 연세대 교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2.17
첨부파일1
조회수
4293
내용

불확실성이 높고 복잡한 경영환경에서는 하나의 답이 해결책이 될 수 없다. 현재를 우선시 하면 미래투자가 위축되고 효율성을 우선시하면 창의성이 훼손되고, 개인기를 중시하면 조직력이 와해되기 쉽다. 이제는 모순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공존을 모색하는 양손잡이 경영 시대가 된 것이다. 
이 책은 현재 우리나라 기업의 R&D 유형을 고성과형, 기술성과중시형, 단기성과중시형, 저성과형으로 구분하고 R&D 경영의 양면성과 상반되는 요소를 잘 조화시켜 핵심기술과 사업성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고성과형 R&D 구축 방안을 7가지 영역으로 체계화하여 제시하고 있다. 
저자들의 풍부한 기업현장 경험과 기술경영 사례를 연구․통찰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R&D 경영의 현주소와 문제점, R&D 경영의 나아갈 방향을 간결․명료하고 핵심적으로 잘 짚어내 주고 있다. 예를 들어 기술능력이 뛰어나지만 경영능력이 부족한 R&D 리더들이 넘쳐나는 우리나라 기업의 현상과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기술능력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R&D 리더의 육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실행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기업과 국가의 성장․발전을 위해 R&D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R&D 실행수준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지 않고 R&D 투자에 대한 생산성도 낮다. 이 책은 이러한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길잡이로서, 신제품개발과 기술사업화에 고심하고 있는 대기업 및 벤치기업의 경영자(CEO, CTO, 연구소장 등) 및 관리자, 국가 R&D 정책입안자, 기술경영 전문가 및 교수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