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매일경제] "D·S·G 전략 적극 추진하겠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22
첨부파일0
조회수
32
내용

"D·S·G 전략 적극 추진하겠다"

입력
 
 수정2021.02.19. 오후 7:40
박영렬 한국경영학회장 취임

"올해를 '글로벌 아시아 시대'
원년으로 만들도록 노력할것"


원본보기
19일 한국경영학회 회장 이취임식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이영면 회장(왼쪽)이 박영렬 신임 회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이승환 기자]"코로나19로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한 환경을 극복하는 방안은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새롭고 올바른 길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한국경영학회(회장 이영면)가 1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 겸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제66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박영렬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는 이날 코로나19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환경에 대응해 변화를 주도하는 한국경영학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영렬 신임 회장은 이를 위해 올해 Digital(디지털화) Sustainable(지속가능 발전) Global(글로벌화), 즉 'DS. G 전략'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경영학 교육·연구 등 많은 학회 활동을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속가능 목표를 제시하며 해외 대학·기관·연구자들과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화를 강화하겠다는 의미다. 박 신임 회장은 특히 올해를 '글로벌 아시아 시대'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10년 후 아시아가 글로벌 중심으로 떠오를 시대를 선제적으로 맞이하자는 선언으로, 올해 이를 중심 의제로 다룰 예정이다. 이영면 한국경영학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올해 코로나19로 학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웨비나로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며 "이는 지식 공유의 과정이 개선된 것으로 향후 강의와 연구 등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고했다.

[이윤재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