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07 한국경영학회 동계심포지엄 및 정기총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3.15
첨부파일0
조회수
145
내용
김준기 동부그룹회장 ‘경영자대상’

한국경영학회 선정 … 국내 경제 발전 기여 공로


◇1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 A에서 열린 2007 한국경영학회 동계심포지엄·정기총회에서 김준기 동부그룹회장(오른쪽)이 주인기 (사)한국경영학회장으로부터 제21회 경영학자 선정 경영자대상을 받고 있다. 서울=김남덕기자


김준기 동부그룹회장이 한국경영학회 제21회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경영학회(회장:주인기)는 14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07 한국경영학회 동계심포지엄 및 정기총회를 열고 국내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준기 회장에게 이 상을 수여했다.


김 회장은 2,000여명의 한국경영학회 회원들로부터 국내 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 중 후보 추천을 받은 뒤 운영위원회를 통해 경영자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김 회장은 지난 7일 그룹 농구팀인 원주 동부 프로미가 정규리그 우승컵을 안은 뒤 일주일여 만에 상을 수상하는 등 경사를 잇따라 맞았다.


김 회장은 원주 동부 프로미를 인수한 뒤 평소 혼자 경기장을 찾아 일반석에서 관람할 정도로 고향 사랑이 애틋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승익 강원일보회장과 동부그룹 임직원 30여명이 참석, 김 회장의 수상을 축하했다.


경영자대상은 1987년 제정됐으며 1회 수상자인 정주영 고 현대그룹회장을 비롯 이건희 삼성그룹회장과 정인영 한라그룹회장, 정몽구 현대그룹회장, 손길승 SK그룹회장, 김재철 동원그룹회장 등 국내 최고 경영인들이 상을 받았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청 고려대 명예교수가 제13회 상남경영학자상을, 윤성중 경기대교수가 제8회 우수논문상을 각각 받았고 남상구 고려대교수가 한국경영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또 윤석철 한양대 석좌교수가 인간과 조직의 성숙방향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했고 장지인 중앙대교수가 한국경영사례연구원 발전 방안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신형철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