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08 한국경영학회 동계심포지엄 및 정기총회 (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0
첨부파일0
조회수
293
내용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한국경영학회 ‘경영자 대상’ 수상
[0호] 2009년 03월 09일 (월) 03:37:50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이브닝경제]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구축으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민간 차원의 국제교류 및 사회공헌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사단법인 한국경영학회 주최로 열린 ‘한국경영학회 동계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학회는 경영학 분야의 저명한 교수, 기업인, 연구소 등 경영학 분야의 최고 석학들로 구성된 경영 전문학회로 지난 1987년부터 매년 기업 경영에 있어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인을 선정해 ‘경영자대상’을 수여한다. 

이날 ‘경영자 대상’을 받은 조양호 회장은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로 우리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점 ▲민간차원의 국제교류로 우리나라 국제 위상을 높인 점 ▲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 

조양호 회장은 폭넓은 국제 인맥을 바탕으로 민간외교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현지 나무심기 활동, 몽골 장학제도 운영 등으로 한∙몽골간 국가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2000년부터 ‘한∙불 최고경영자 클럽’ 회장을 맡아 한∙프랑스간 우호 관계를 넓히고 있다. 

한진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진그룹은 인하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등 교육기관 운영으로 국가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루브르 등 세계 3대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 후원, 중국∙미국 나무심기, 국내외 사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