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제12회 경영관련학회 하계 통합학술대회 (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0
첨부파일0
조회수
745
내용
전용욱 한국경영학회장 "인재 유치해야 도시경쟁력↑"
기사입력 2010.08.17 17:24:32   



"도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가 모이도록 하는 게 관건입니다. 미래의 아시아가, 한국이 세계 경제의 진정한 주도세력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들어야 합니다." 

전용욱 한국경영학회장(우송대 부총장 겸 솔브릿지경영대학 학장)은 통합학술대회 개회 인사말을 통해 국제화된 도시로서 새로운 면모를 갖추고자 하는 송도신도시에서 도시경쟁력에 관한 석학 토론을 통해 경영학자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회장은 "현재 국내외 기업들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불확실성에 대비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요구받고 있다"며 "(경영학자들은)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현실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경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회장은 이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높인다(Inspiring Insight in Business Society)`는 경영학회의 새로운 비전(Vision 2020)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지금까지 경영학회는 주로 경영학자들의 모임이었지만 앞으로는 교수뿐만 아니라 기업, 그리고 컨설팅회사 같은 경영분야의 전문그룹을 포함시켜 교류를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또 산업이 학계보다 더 빨리 움직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시대에는 학회가 앞서 보고 창의적인 리더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회장은 특히 "앞으로 경영학회는 나무보다는 숲, 그리고 전체를 아우르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 한다"며 "학회, 기업, 컨설팅 즉 ABC(Academy, Business, Consulting)가 하나가 돼 한국 산업계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역설해 큰 박수를 받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